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카카오톡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는 가장 빠른 방법(pc, 모바일 주의사항)

by k¥ng$cav 2021. 10. 15.
반응형

카카오톡 계정에 문제가 생겨 해결이 되지 않을 때는 탈퇴를 하고 재가입하는 경우가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모바일로 하는 방법이 있고, 영구정지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 탈퇴가 어렵기 때문에 pc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로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는 빠른 방법과 이와 더불어 탈퇴 시 주의사항들을 짚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그 이유와 해결법을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참조하세요.↓↓

 

카카오톡 계정 정지(임시조치, 영구정지 이유와 해결법은?)

카카오톡 이용 시 나도 모르게 계정 정지인 임시조치나 심한 경우에는 영구정지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와 해결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임시조치, 영구정지는? 카카오톡에서는

abc111.tistory.com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기-pc(영구정지일 경우에 해당)

카카오톡 계정 탈퇴는 보통 모바일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한데요. 카톡 영구정지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로 접속이 되지 않아 탈퇴 진행이 어렵기에 pc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①먼저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검색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구글에서-카카오톡-검색
카카오톡 구글검색

 

카카오 고객센터 사이트 메인화면이 나올텐데요. 거기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카카오톡을 클릭합니다.


디즈니-플러스-동시접속-월-1315원의-가격으로-보는-방법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월 1.315원의 가격으로 보는 방법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인원과 월 1.315원의 가격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인원은?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인원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

abc111.tistory.com

카카오-고객센터-화면
카카오 고객센터

③다음은 유용한 도움말 화면에서 가입/변경/탈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고객센터-유용한도움말-화면 data-origin-height=
카카오 고객센터 유용한 도움말

가입/변경/탈퇴 화면에서 밑에 있는 문의하기를 바로 클릭할게요.

카카오톡-문의하기
문의하기

문의하기 화면에서 "문의분류" 카테고리 중에서 탈퇴 문의 선택합니다.

카카오톡-탈퇴문의
탈퇴문의

⑥다음 카테고리를 보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카카오톡 계정 탈퇴가 가능한데요.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하기' '즉시탈퇴' 휴대폰 해지 기기 분실 시 탈퇴하기' 중의 휴대폰 인증이 가능한 경우에는 즉시 탈퇴를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즉시탈퇴를 선택할게요.

카카오톡-즉시탈퇴
즉시탈퇴

⑦즉시탈퇴를 선택하게 되면 카카오톡 탈퇴 시 주의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꼼꼼히 읽어 보시고 탈퇴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주의사항들을 확인하였다면 하단에 sms 인증후 카카오톡 탈퇴하기를 눌러줍니다.

sms-인증후-카카오톡-탈퇴하기
sms 인증

※주의사항

카카오톡 계정 탈퇴시 주의사항들을 읽어보면 sms인증을 받고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경우에는 7일간 카카오톡 재가입이 제한되고 운영정책 위반 이후에 탈퇴하는 경우 최대 1년간 재가입이 제한된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⑧생성된 팝업창에서 마지막으로 문자 인증을 하게 되면 바로 탈퇴가 됩니다.

sms인증-카카오톡-팝업창
sms인증 팝업창

 

카카오톡 계정이 영구정지에 걸렸다면 계정을 풀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계정 탈퇴를 하고 다른 휴대폰 번호로 재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로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는 방법(계정에 아무 문제없는 일반적인 경우)

계정에 아무 문제가 없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카카오톡을 pc로 탈퇴하는 방법인데요. 계정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영구정지시 탈퇴하는 방법과 다르게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검색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화면에서 카카오 계정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고객센터-화면
카카오계정

유용한 도움말 화면에서 탈퇴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고객센터-유용한도움말
유용한 도움말

탈퇴 화면에서 1번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탈퇴하는-방법
탈퇴하는 방법

탈퇴시 발생할 수 있는 주의사항 등이 안내가 되는데요. 자세히 확인하고 불이익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쭉 읽어 내려가다 보면 파란색 글씨로 '카카오 계정 탈퇴하기'를 클릭합니다.

주의사항-확인후-카카오톡-탈퇴하기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⑥팝업창이 뜨면서 카카오 계정 탈퇴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쭉 읽어보시고 괜찮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탈퇴전-확인사항
탈퇴전 확인사항

카카오톡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⑧마지막으로 카카오톡 계정 탈퇴 전 확인사항들을 읽어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⑨만약 멜론이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다면 해당 서비스를 먼저 탈퇴하고 카카오톡 계정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에 가입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계정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연결된-제휴서비스-확인
제휴서비스

 

모바일로 카카오톡 계정 탈퇴 방법

카카오톡 계정이 임시조치나 영구정지 같은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탈퇴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왼쪽 상단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 줄게요.

전체설정에 들어가서 메뉴 중에 개인/보안을 클릭합니다.

③개인/보안 메뉴중에서 개인정보관리에 들어가서 카카오톡 탈퇴를 클릭합니다.

④탈퇴전에 카카오톡에 연결된 다른 서비스(멜론 등)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가입된 서비스가 있다면 먼저 해당 서비스들의 탈퇴를 진행한 후에 카카오톡 탈퇴가 가능합니다.

⑤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고 이상이 없다면 탈퇴하기를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카카오톡 계정 탈퇴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영구정지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톡 탈퇴가 불가하기 때문에 PC에서 별도로 인증을 받아서 탈퇴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탈퇴 진행 시 멜론 같은 다른 서비스에 가입되었다면 먼저 해당 서비스들을 해지/탈퇴 후에 카카오톡 탈퇴가 가능하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에 임시조치나 영구정지같은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탈퇴를 하더라도 일정 기간 동안은 재가입이 불가 하니 탈퇴시에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