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정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처(푸르미카드)

by k¥ng$cav 2022. 5. 21.
반응형

아동급식카드를 지역에 따라 꿈자람카드와 푸르미카드,행복드림카드로 불리고 있는데요. 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얼마나 잔액이 남았는지, 어디서 사용했는지를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꿈자람카드의 잔액조회 방법과 사용내역, 사용처 등을 알아보고 몇가지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꿈자람카드(푸르미카드,행복드림카드)는 아동복지법 제35조인 건강한 심신의 보존에 의해서 결식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18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꿈자람카드를 제공하여 조금이라도 급식문제에 도움을 주겠다는 정부의 정책인데요. 정말 좋은 정책이지만 지금 보다 조금 더 지원 금액을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썸네일

목차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

-푸르미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꿈자람카드(푸르미,행복드림) 가맹점(사용처) 확인 방법

▶꿈자람카드(푸르미,행복드림) 사용내역 및 충전내역 확인

▶어플을 이용한 잔액조회 방법

 

▶카드 이용에 도움이되는 내용

-카드 재발급 방법은?

-이사를 한 경우에는?

 

▶함께보면 좋은글

-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꿀팁 알아보기

 

▶결론

 

반응형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

푸르미카드 잔액조회-바로가기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푸르미코리아"를 검색하거나 위에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 줍니다. 

푸르미카드-잔액조회

 

로그인 할 필요는 없고 위에 이미지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간편 잔액조회" 를 클릭해주면 카드잔액조회 팝업창이 생성되는데요. 여기에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하고 잔액조회를 누르면 얼마나 금액이 남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사용가능 일과 오늘사용가능금액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르미카드-잔액조회-팝업창

만약 카드번호 없이 잔액조회를 이용하려면 푸르미카드 발급 당시 부여 받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밖에 사용내역이나 충전내역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푸르미,행복드림) 가맹점(사용처) 확인 방법

푸르미카드-가맹점

꿈자람카드 가맹점 확인하는 방법은 잔액조회 방법처럼 쉽고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방금 카드 잔액조회 방법처럼 "푸르미코리아" 를 검색하고 들어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가맹점"이라고 있습니다. 

가맹점-조회-화면

가맹점을 클릭하면 가맹점 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내가 이용하고 싶은 지역의 시, 관할구, 관할동 등을 통해서 검색해볼 수 있고 가맹점 이름을 알고 있다면 가맹점명을 입력하여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편의점은 거의 가능합니다.

가맹점-조회결과

꿈자람카드(푸르미,행복드림) 사용내역 및 충전내역 확인

꿈자람카드의 사용내역이나 충전내역 등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카드 발급 당시에 안내 받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카드의 사용내역과 충전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푸르미코리아 고객센터(1544-3674)로 문의하시거나 해당 지역의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저녁 12시까지, 토요일 포함 공유일에는 9시~ 저녁 12시까지 입니다.)

어플을 이용한 잔액조회 방법

모바일이나 pc를 통한 방법 외에 어플을 설치해서 검색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푸르미카드를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다운 받고 위에 내용과 비슷한 방식으로 검색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카드 이용에 도움이되는 내용

푸르미카드 홈페이지에 보면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서 궁금한 사항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카드 재발급 방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바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사를 한 경우에는?

-같은 관내로 이사한 경우에는 관계없이 사용했던 카드 그대로 계속 이용하시면 되고 관내 외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간 경우에는 그동안 사용해왔던 카드 이용은 불가하고 해당 주소지 주민센터로 발급 관련하여 문의를 하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2년 문화누리카드-사용처 꿀팁 알아보기

결론

"어린이는 몸과 마음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균형있는 영양을 취해야 한다"
해당 문구는 우리나라 어린이 헌장에 있는 내용인데요. 정말로 자라나는 꿈나무인 어린이는 몸과 마음이 튼튼해야 바르게 성장하여 나라의 훌륭한 일꾼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지원을 확대하고 넓히고 있지만 아직도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지금 운영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꿈자람카드,푸르미카드,행복드림카드)의 지원도 예전에 비해서는 너무 잘 된 일이긴 하지만 지원 금액이 지금의 물가에 비해 많이 부족하니 식당 음식은 너무 비싸서 사먹기 힘들고 하니 대부분 편의점에서 삼각김밥과 사발면으로 허기를 채운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서 보다 개선된 내용으로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